연세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사업단소개

서브페이지 서브메뉴

서브페이지 콘텐츠영역

인사말

홈 > 사업단소개 > 인사말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 조성사업은 대학을 산학연협력 거점 플랫폼으로 삼아 대학의 우수 인력·기술을 기업에 연계하여 혁신기업의 육성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국제캠퍼스 산학연협력단지는 국내 유일의 대학 주도 바이오 클러스터로서 혁신형 바이오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며, 향후 지자체 역점사업인 인천바이오헬스밸리와의 연계와 YSP(Yonsei Science Park)로의 계승을 통해 사업 역량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국제캠퍼스가 위치한 송도는 세계 1위의 바이오의약품 생산능력을 보유한 바이오 중심도시로서, 바이오헬스 기업에 최적화된 입주 여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는 산학연협력단지 이전부터 진행해온 국내외 기관과의 협력과 기술자문, 기업-학생 연계 프로그램 등의 경험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지원·협력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바이오헬스 분야의 육성체제를 구축하여 우수 인력에 대한 접근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국내 대학 유일 바이오 c-GMP 시설과 약 100여 종에 달하는 장비를 포함한 공공기기원 등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필수적인 연구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산업은 미래의 신성장 동력이자 세계시장을 앞서나갈 최적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지만 산업이 지속·성장하기 위한 기반은 여전히 부족한 실태입니다. 국제캠퍼스 산학연협력단지는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인천시와의 전방위적인 협력과 연세대학교의 인프라를 토대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혁신형 바이오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장
한 건 희

 

연락처 및 저작권 표시

  • 연세대학교 산학연협력단지
  • 21983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85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 copyrights (c) 연세대 국제캠퍼스 산학연협력단지. All rights reserved.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Top